후다닥 뉴스(5.7)
News Clipping1. Charter, X1 일부 채용 예정
- Charter는 미국 2위 MSO로, 'Spectrum' 브랜드 사용
- 현재 글로벌 STB 전문업체인 Arris와 JV인 Active Video 통해 STB 및 UI 자체적으로 해결
- X1을 완전히 라이선스 해서 사용하는 Cox(6위 MSO 그리고 캐나다 Rogers와 Shaw)도 있지만 음성검색 등 일부기능만 채용
- SO 생태계의 가장 큰 상징인 UI를 경쟁사로부터 채용한다는 것은 1) OTT 등 외부 경쟁이 얼마나 심각한지
알려주고 2) 효율성을 중시하는 기업문화인지를 보여줌
(SKB가 KT와 협력하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?)
https://bit.ly/2VSvBZi?fbclid=IwAR2Mugp4nbBqwINUhe60qjDs-3IAgNdvkZfYuakte1MDRJTfiaY0jT3DviA
2. Dish, 1분기에 259,000명 순감
- Dish 위성방송 순감이 266,000명으로 전년 동기 94,000명 대비 큰 폭으로 증가
- AT&T(HBO) 및 Univision(Cinemax) 미 계약의 영향이 큼
- 1분기 말 Dish TV 가입자는 9.639M, Sling TV는 2.424M
- DirecTV 분기 순감이 544,000명이니 위안을 삼을 수 있겠다 싶기도 하겠지만, AT&T가 DirecTV 해지는
거의 방어하지 않는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함
- Comcast 1Q 순감은 12.1만명(유지 2,085만)이니 가입자 규모에 비해서 상당히 순감수준이 높음
- 참고로 1분기 미국 10대 유료방송 사업자의 순 손실은 대략 1.28M 이고 유지고객은 81.9M
https://bit.ly/2vIUKaw?fbclid=IwAR35qLMeg2_4txLgg_TLYrPn0Eop9j5f2OwJFpZTTWDGaxtYvfYYoTFDTNc
https://bit.ly/2VSWbBA?fbclid=IwAR1gXxeWFx6T_MiOoOlQsuKxs-2jTbsJmWQXnkg4dMlVThR_QBBegCjJgwE
3. CBS, D2C 가입자가 작년대비 71% 성장
- CBS의 D2C는 광고+ OTT인 CBS All Access와 Showtime
- CBS All Access 가입자는 2월 기준으로 8백만이고, 2022년까지 2,500만으로 확대 희망
- 두 개의 서비스가 조만감 합쳐지는 일은 없을 것
https://bit.ly/2vJzPnA?fbclid=IwAR0SePf_MT0fus65k8YwQpVDqMBCbxMPXQdaaHVgdVTffCEm_UkpXvkaThI
4. NBCU, QR Code 기반의 Shoppable TV 런칭
- NBCU의 다양한 채널들에 적용 예정(무려 실시간)
- 이 어려운 걸 NBCU가 해보겠다고 나섭니다
https://bit.ly/2J5ejCA?fbclid=IwAR0SePf_MT0fus65k8YwQpVDqMBCbxMPXQdaaHVgdVTffCEm_UkpXvkaThI
5. Youtbe, TV 통한 시청이 39% 증가
- 전 세계에서 월에 20억 뷰를 기록하고 있음
- 게다가 TV를 통한 시청도 늘고 있어서 '19년 3월에는 하루에 2.5억 시간 이상이 시청됨
(1년도 안되어 39% 증가한 수치로 YobueTV는 제외!)
6. 한국 인지하는 OTT 브랜드는 옥수수, 넷플릿스 순
- 이용경험이 많은 서비스 역시 옥수수, 넷플릿스 순(그러나 이제 없어집니다 ㅎㅎ)
- 이용의향은 넷플릭스가 가장 높음
'News Clipp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후다닥 뉴스(5.13) (0) | 2019.06.19 |
---|---|
후다닥 뉴스(5.10) (0) | 2019.06.19 |
후다닥 뉴스(5.2) (0) | 2019.06.19 |
후다닥 뉴스(4.30) (0) | 2019.06.19 |
후다닥 뉴스(4.29) (0) | 2019.06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