후다닥 뉴스(7.1)
News Clipping1. Global AVOD 매출이 2024년까지 3배 증가
- Digital TV Research에 따르면 '18년 Global AVOD 매출은 $21.9B에서 2024년 $56B으로 거의 3배 가까이 증가 전망
- 현재 지역별 비중은 중국이 36%로 가장 높지만, 미국에서 다양한 AVOD 서비스가 출시됨에 따라서 2023년에는 미국이 AVOD 매출이 가장 높은 지역이 될 것
https://www.multichannel.com/news/global-avod-revenue-to-reach-56-billion-by-2024
2. 1Q,2019에 미국에서 판매된 Connected TV의 30%는 Roku
- 지난 5월에 Roku에서 자사 OS 탑재한 스마트 TV가 30%를 넘는다고 발표했는데, 이 수치를 시장 조사업체인 Strategy Analytics가 확인
- 2위는 Sony PS, 3위는 Tizen 순으로 나타났으며, Amazon Fire TV는 6위를 차지
- 동사는 Roku의 실제 사용단말을 4,100만으로 보고 있는데, 기존에 알려진 실제 사용계정 2,900만과 약 1천만 가량의 Gap이 존재(중복을 포함해서 일 수도 있고, 1회라도 사용한 단말을 모두 포함해서 일 수도 있음)
- 더불어 미국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었지만, 해외에서 인지도가 낮다는 단점이 지적하고 있음
- 어쨌건 Roku 기술력 및 출하량 증대와 광고BM이 시너지를 일으키면서 더욱 많은 시장 점유율이 예상됨
3. Fubo TV, 무료/광고기반 스포츠 채널 런칭(6.27)
- Fubo는 스포츠에 특화된 vMVPD(월 $55)로 대주주는 Disney, Sky, 그리고 AMC가 있음
- 해당채널은 Fubo 기본 패키지와 다른 무료 vMVPD 서비스인 Xumo에서 제공될 예정
- 제공의 이유는 올 봄에 $10/월 가격인상 후에 가입자 확보에 정체가 왔기 때문으로 추측됨('18년 9월 25만 유료가입자 발표 이후 언급 없는 상황)
- Variety 분석에 따르면 목적은 1. 브랜드를 알려서 Cord-Cutter를 가입자로 확보하는 것이고 2. 광고 수입을 통해 올 해 $5M 매출을 확보하는 것
- 매우 현실적인 경영현황 타계책이기는 한데, 자신들의 고유한 정체성을 훼손하게 될까 걱정스럽기는 함
https://variety.com/2019/digital/news/fubotv-sports-network-free-streaming-1203254297/
4. 방통위, 2018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 공고
- 지상파의 매출은 3.1% 증가했는데,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광고매출과 협찬매출의 감소를 프로그램판매매출과 재송신/수신료 매출로 보완
- PP의 경우 광고매출, 판매매출 및 프로그램제공매출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
- 한편 지상파의 경우 제작비용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악화(적자 지속)
https://kcc.go.kr/user.do?boardId=1113&page=A05030000&dc=&boardSeq=47451&mode=view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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